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9분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여객기가 12시 45분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출입문이 갑자기 열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주공항에서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약 213m(700피트) 상공에서 항공기 출입문을 연 30대 남성이 구속영장을 받았다고합니다.
착륙 중인 비행기에서 문을 열어 승객들이 기절하고 기체가 파손된 남성은 공항 보안법 위반, 항공기 안전운항 방해, 위험물 소지 등의 혐의로 기소될 수 있습니다. 공항 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항공기 안전운항 방해 혐의로 기소될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위험물 소지 혐의로 기소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 남성은 이 외에도 민사상 손해배상책임을 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승객들이 입은 피해를 배상해야 할 수도 있고, 항공사가 입은 피해를 배상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남성의 행동은 매우 위험하고 무책임했습니다. 이 남성은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승객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항공기 안전을 위협했습니다. 이 남성은 엄중한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 남성은 출입구 쪽에 배치되었던 걸까요?
비행기 출입구 쪽에 젊은 사람을 배치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젊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신체적으로 더 건강하고 활동적입니다. 따라서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비행기에서 승객과 승무원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젊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더 빠르게 배우고 적응합니다. 따라서 비행기의 안전 절차에 익숙해지고 비상 상황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젊은 사람이라고 해서 항상 모든 상황에서 더 나은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은 비행기 출입구 쪽에 배치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참고로 이 엄청난 일이 일어난 날 남성의 어머니가 연락을 받고 와 전해주길. 그가 제주도에서 여자친구와 헤어졌었다. 이야기 했다고합니다. 부디 이런 말도안되는 내용의 말이 이상한 동정론을 만들지 않고 피해자들이 모두 보상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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