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

명작 만화 하이큐 명대사 모음 (줄거리 간단요약)

by 코코아간호사v 2023. 6. 1.
반응형

< 하이큐 줄거리 요약>

주인공 히나타 쇼요는 친구들과 놀러 가다가 상점의 TV에서 전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카라스노 고교 배구부의 작은 거인을 보게 됩니다. 이는 히나타가 중학교에 가서 배구부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고, 결국 3학년 때 친구인 코지, 이즈미 그리고 1학년 신입 3명과 대회에 나가게 됩니다. 그러나 첫 경기에서 만난 강호 중학교 <키타가와 제 1중>코트위의 제왕이라 불리는 카게야마 토비오를 만났습니다. 그 후 시합에서 2대0으로 처참히 패배해버리고 히나타는 그곳에 있는 천재 세터 카게야마 토비오에게 복수할 것을 결심합니다.

 

이후 히나타는 그토록 동경했던 작은 거인을 따라 카라스노 고교에 입학합니다. 그러나 그곳에는 자신이 그토록 복수를 원했던 카게야마 토비오가 있었고 함께 배구부 활동을 한다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를 듣습니다. 카라스노 배구부의 주장, 사와무라 다이치의 조언으로 히나타의 스피드와 카게야마의 천재성으로 만들어진 괴짜속공으로 그 둘은 최고의 팀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하이큐 명대사>

  1. 패배가 정해진 시합 따윈 없어.
  2. 1회전도, 2회전도, 결승도, 전국도! 이겨서 코트에 서있는 건 이 나다!
  3. 아직 지지 않았어.
  4. 너는 대체 3년간 뭘하고 있던거냐?!
  5. 결과는 이기냐 지냐 둘중 하나고 졌다면 더이상 코트에 설 수 없어.
  6. 네가! 코트 위에 군림하는 제왕이라면 그 녀석을 쓰러트리고 내가 가장 길게 코트 위에 서겠어.
  7. 코트에 남는 건 이긴 사람 강한 녀석들뿐이다. 이겨서 남고 싶다면 강해져라.
  8. 다음엔 지지않아!
  9. 공을 떨어트려도 안되고, 들고 있어도 안되고, 한 사람이 연이어 두 번 만져서도 안되는 배구에서 어떻게 혼자 싸우나?
  10. 최강의 적이였다면 이번엔 최강의 아군이잖아?
  11. 센스는 갈고 닦는 것, 재능은 꽃피우는 것
  12.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도, 흥미가 있으면 시작해라. 좋아하게 될 테니까

이 외에도 하이큐에는 많은 명대사가 있습니다. 이 명대사들은 하이큐의 주제인 "도전"과 "성장"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이큐를 분석하는 김연경님의 유튜브도 재미있으니 꼭 같이 보면 좋습니다 :)

 

https://youtu.be/nUhkJdcb_6I

 

반응형

댓글